[백두대간]/백두대간 3차산행

백두대간 3차 [추풍령~큰재]

은빛날개 2010. 4. 18. 06:09

백두대간(3차) 산행일기

일      자 :  2010년 04월 17일(토) (당일산행)

날      씨 :  맑음

코      스 :  추풍령-2.65-502봉-4.19-묘함산 갈림길-2.05-작점고개-5.13-용문산-2.47-국수봉-3.18-큰재=19.67km

산행거리 :  대간거리-약 19.67km,   접속거리 :  0km (포항셀파기준)   총산행거리-19.67km

산행시간 :  약 05시간 20분 (산행시간, 식사시간, 휴식시간포함.  10:21~15:41) 16시45분 후미산우님 도착

인      원 :  경기 우리산악회 2기 백두대간팀을 리딩하여~

오늘의 백두대간 산행은 당일산행으론 거리가 길다. 그렇다고 두 구간으로 나눌수도 없으니 길긴하지만 고도의 편차가 적어 난이도가 높지 않으니 당일산행으로 결정하여 진행한다.

선두와 후미의 시간차이가 2시간 정도는 발생할거란 예상을 하며 산행을 시작한다.

↓   산행지도

지난구간의 종료지점인 추풍령에 차량이 도착을 하고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시작한 후  10:21분에 오늘의 산행을 시작한다.

첫번째 봉우리인 502봉에 도착한 선두그룹의 산우님들 입니다.

사기점고개 임도에서...........

용문산 기지국으로 가는 시멘트 포장길입니다

용문산정상으로 가는 마루금의 꼭지점을 찍고 하산이 이루어 집니다.

능치(작점고개)의 쉼터에 도착을 합니다.  이쁘고 봉사정신이 강한 마음님 입니다.

앞줄 좌로부터 프랜지님, 맥분동님, 산들~바람님, 여정님, 마음님, 산똥무님, 산오름님, 지스키님, 한양님, 노픈산님 입니다.

갈현고개도 지나고~

용문산에 도착을 합니다.

오늘은 컨디션이 좋은지, 허풍님도 같이하네요.

용문산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먼저도착한 산우님들이 출발하기전에 정상에 도착한 산우님들~~ 촘18명입니다.

국수봉 도착 선두의 인원이 줄었네요.

국수봉에서 바라본 지나온 마루금입니다.

683.5봉에 도착을하여 이젠 하산이 시작됩니다.

하산완료.

큰재(우하재)의 공성초등학교 인성분교에 도착을합니다. 이곳에 백두대간 생태공원 조성공사가 한창입니다.

뒤이어 도착한 오름님과 마음님 이십니다.

긴 구간산행에 수고하신 산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젠 덕유산권역을 완전히 지나서 속리산권역으로 이동을 합니다. 새로운 마음과 각오로 다음구간에 대비합시다.

백두대간 2기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