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백두대간 2차산행

백두대간 2차산행 [괘방령~추풍령]

은빛날개 2010. 4. 4. 19:14

백두대간(2차) 산행

일      자 :  2010년 04월 03일(토) (당일산행)

날      씨 :  맑음

코      스 :  방령-<4.25>-가성산-<3.03>-눌의산-<3.61>-추풍령 =10.89km

산행거리 :  대간거리-약 10.89km,   접속거리 :  0km (포항셀파기준)   총산행거리-10.89km

산행시간 :  약 3시간 13분 (산행시간, 식사시간, 휴식시간포함.  10:29~13:42) 14시45분 후미산우님 도착

인      원 :  경기 우리산악회 1기 백두대간팀을 리딩하여~

↓   산행지도

↓   괘방령에 도착하여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실시한 후 들머리로 가성산을 향하여 진행을 합니다.

↓  가성산 정상에서 좌측부터 산똥무님, 쳔년만년님, 산오름님, 프랜지님입니다.

↓  가성산 정상에서 바라본 김천방향의 경부고속도로입니다.

↓  정상석이 없이 정상 표식만이 매달린 장군봉. 오른쪽의 산들~바람님,  엄청난 산행실력을 겸비하신 여성산우님 이십니다. 연세가 꽤나 있어 보이는데~~ 60줄은 넘기신 분인데, 선두인 저를 바짝 따라서 올라오네요. 다시한번 놀랩니다.

↓  오늘 구간의 최고봉이자 마지막 봉우리입니다.

↓  눌의산정상에서 마음님과 김금옥님.

↓  눌의산 정상에서 바라본 추풍령과 금산과 이어지는 백두대간의 파노라마.

↓  추풍령을 2km정도를 남겨둔 지점의 이정표입니다.

↓  추풍령과 눌의산등산 안내도앞에서....   왼쪽의 추풍령, 금산방향으로 가면 대간길이 아닙니다. 방향표시기 반대방향으로 가세요.

↓  추풍령에 도착하여 산똥무님이 담아주신 사진을.........

좌측부터 천년만년님, 마음님, 은빛날개, 단풍총무님, 노익장의 산들~바람님, 김금옥님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  평군속도가 3.3km인것을 보니 빠른편입니다.

산행거리도 짧고,  출발과 도착지점의 고도도 낮은 구간의 산행을 마칩니다.

비교적 이른시간에 산행이 완료되어 황간의 월류봉과 월류정을 관람하기로 합니다. 오늘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