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흔적]/경기도 지역

091010 - 명성산 억새산행

은빛날개 2009. 10. 11. 06:53

명선산 억새산행

일자:  2009년 10월 11일(토요일 당일 산행)

날씨:  맑음

코스:  강포3교 ~ 궁에능선 ~ 궁예봉 ~ 명성산 ~ 삼각봉 ~ 팔각정 ~ 등선폭포 ~ 주차장

거리:  도상거리 - 약15k

시간:  약 4시간 34분(식사시간, 휴식시간포함.  10:58 ~15:32)

인원:  경기 우리산악회 회원님들과~

이번 산행은 경기도 포천시와 강원도 철원군의 경계에 속한 명성산의 억새와 궁예능선을 함께하는 산행을 하기로 한다. 상가지역을 출발하여 등선폭포를 지나고 억새군락지를 거쳐가는 산행이 일반적이나, 신안고개에서 B코스, 강포3교에서 A코스의 산행을 시작하기로 하였다. 산안고개전의 비 포장도로를 버스가 이동하여 산안고개에서 B코스의 산행을 하실분들이 하차하여 산행을 시작하고, 차량은 강포3교를 향하여 이동하지만 운행이 만만치않다.

결국 진행도중 산우님들은 하차를 하고, 산행이 시작된다. 그야말로 접속구간의 산행이다.

↓   강포3교에서 산행이 시작된다. 여기서 우측으로 진행.

↓   오뚜기 부대 마크가 나타난다.

↓   능선을 오르다보면 만나는 첫번째 밧줄구간입니다.

↓   이곳에도 단풍이 멋지게 물들고 있네요.

↓   조망터에서 바라본 철원방향의 전경입니다.

↓   산정호스도 잘 보입니다.

↓   추수를 앞둔 황금들판의 철원평야가 한눈에~~

↓   궁예봉에 도착하여 산우님을 담아드립니다.

↓   산우님께서 담아주신 제 흔적도 있네요.

↓   삼각봉을 배경으로 같이한 산우님도 담아드립니다.

↓   겉너편 봉우리를 내려오시는 산우님들 재미있으신가 봅니다.

↓   부자가 산행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보기가 좋습니다. 명성산을 배경으로.....

↓   지나온 궁예능선입니다.

↓   명성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삼각봉 방향으로 진행.

↓   군부대 대전차 사격장의 모습입니다. 진행방향에서 좌측에 위치함.

↓   팔각정옆의 정상석 여기가 정상도 아닌데, 왜 명성산( 鳴聲山 )정상석을 여기에 세웠을까?

↓   해마다 역새축제 기간에는 공연을 하던곳입니다. 올핸 전자바이올린 연주가 있네요.

↓   B코스의 산행을 시작했던 단풍총무님을 만나서 이곳부터 동행하여 하산을 합니다.

↓   등선폭포에서 총무님의 흔적남기기~~~

↓   하산완료. 주차장에 도착하여 오늘의 산행을 마무리 합니다.

궁예능선 처음으로 산행을 하였지만 너무나 멋진곳이다.

적당하게 암릉도 있고 약간의 스릴도 있는곳인데, 그동안 한번도 이곳을 산행한적이 없었는데~~

즐겁고 보람있는 산행을 한 하루였다. 누구에게나 권하고 싶은 산행지가 되었다. 같이한 산우님들과 어렵게 운행한 기사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모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산행흔적] > 경기도 지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0521 - 연인~명지산 산행  (0) 2010.05.23
081018 - [명성산]  (0) 2008.10.18
080830 - 일반산행 [청계산]  (0) 2008.09.01
080301 - 일반산행 [도봉산]  (0) 2008.08.21